2022년 3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2022년 3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
2022/ 03/ 14

 

 

코로나로 아직 경기가 위축된 탓일까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3·1절 마케팅이 미미했습니다. 아쉬워요. 대신 새로운 상품 소식이 많이 보입니다. 꽤 반응이 좋은 것 같은데, 함께 만나보실까요? 

 

 

 │ 햇반: 모두가 같은 꿈을 꾸는 건 아니니까

이미지 출처: CJ제일제당

최근 CJ제일제당에서 🍚햇반 아이스크림인 ‘햇반 라이스크림’을 공개했습니다. 흰쌀밥맛과 흑미밥맛 두 종류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햇반에서 공개한 유튜브 영상이 공감을 주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제목은 <모두가 같은 꿈을 꾸는 것은 아니다, 햇반 라이스크림>. 모두가 밥이 되는 운명을 따르는 가운데 아이스크림이 되기 위해 다른 길을 선택하는 쌀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광고를 보고 라이스크림을 사러 편의점에 달려간다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요. (저 포함 🏃🏻‍♂️🏃🏻‍♀️)

 

 

 │ 돌아온 레전드, 포켓몬빵

 이미지 출처: @이애봉

SPC삼립에서 ‘돌아온 포켓몬빵’을 출시했어요. 포켓몬빵은 1998년 처음 출시되었던 빵으로 동봉된 띠부씰이 큰 인기를 끌었죠. 당시 월평균 500만 개가 팔려나갔대요. 이번에도 출시 일주일 만에 150만 개 판매를 돌파했습니다. #포켓몬빵 해시태그에는 16,528여 개 이상의 게시물이 업로드되었고 빵을 구매하기 위해 오픈런도 하고 있어요. 그때 그 시절과 동일하게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이 가장 인기가 많대요. 그 시절 빵을 사 먹던 어린이들이 잘 자라서 소비력이 있는 어른이가 되었군요!

 

 

 │ 네이버에서 장 봐도 새벽 배송🚛=3

이미지 출처: 네이버

SSG닷컴과의 협업으로 네이버로 장 보면 자정 안에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오전 6시까지 배송한대요. hy(한국야구르트)의 온라인몰 프레딧과의 협업으로 유제품이나 신선식품들을 빠르게 만나볼 수 있고요. 1개만 구매해도 원하는 날짜에 무료 배송이 가능한 점이 강점이에요. 4분기 기준 월 3회 이상 네이버에서 장보기를 하는 이용자가 전년 대비 300%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온라인 장보기 시장이 빠르게 활성화되고 있네요.

 

 

│ 요즘은 굿즈도 ‘디지털’이니까 

이미지 출처: 여기어때

숙박 플랫폼 여기어때에서 디지털 굿즈를 무료 배포합니다. 여행의 모든 것을 기록할 수 있는 여행플래너 굿노트에요. 총 13장의 속지가 담긴 템플릿과 여행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어요. 베이직 디자인이라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서브웨이, 롯데시네마, 국립전주박물관 등 이미 다양한 곳에서 굿노트 템플릿을 공개했는데요. 최근 태블릿PC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트렌드에 맞춰 디지털 굿즈를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마침 신학기라 딱 시즌이 좋습니다😄

 

 

│ ‘배민트렌드 2022’, 작년에 뭐가 핫했나

이미지 출처: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에서 지난해 주문 데이터를 분석해 ‘배민트렌드 2022’를 펴냈어요. 지난 한 해 배민에서 인기 많았던 세 가지 키워드는 ‘로제’, ‘민초’, ‘마라’였대요. 연령층에 따라 10대는 마라탕, 20대와 30대는 아메리카노, 40대와 50대는 짜장면 주문수가 높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두가 사랑한 음식은 떡볶이라고. 사장님들의 성원으로 올해부터는 배민트렌드를 매달 발간한다는 반가운 소식도 전했는데요. 온라인으로 배민사장님광장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확인할 수 있어요.

 

 

│ 일잘러는 쿠폰 마케팅도 남다르지


 

쿠폰 마케팅을 진행하실 때 혹시 쿠폰만 발급하고 완료하시나요? 쿠폰 마케팅은 설계가 촘촘해야 합니다. 발급부터 사후관리까지 신경 쓸 부분이 많아요. 그래서 이프두팀이 일잘러가 되기 위한 남다른 쿠폰 활용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카페24의 시리얼 쿠폰과 고도몰의 페이퍼 쿠폰을 이프두에서 활용하고 퍼포먼스 스킬은 UP하세요! >> 포스팅 바로 읽기

 

 

 │ 데이터로 진단하는 우리 쇼핑몰 현황


 

우리 쇼핑몰. 현재 순조로이 성장 중일까요? 데이터를 통해 쇼핑몰 현황을 진단해 볼 수 있는데요. 테스트를 위해서는 첫방문과 재방문 현황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애널리틱스에서 전체적인 추이 데이터를 확인하신 뒤,‘탄탄대로 형’,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형’,’ 알고 보면 진짜 맛집 형’, ‘총체적 쇠약 상태 형’ 중에 맞는 해설을 찾아 읽어 주세요. 결과 피드백에따라 마케팅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진짜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마시고요!😉 >> 테스트해 보기

 

 

│ 2021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는?

이미지 출처: 제일기획

제일기획에서 지난해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 대비 20.4% 증가한 13조 9,889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어요. 이 수치가 왜 놀랍냐면, 제일기획이 1973년 광고비 집계를 시작한 이후로 역대 최고 성장률을 나타내기 때문이에요. 방송, 인쇄, 옥외광고, 디지털광고 모두 전년대비 성장한 가운데, 디지털광고를 주목해 볼 만합니다. 지난해 디지털광고 시장이 31.5% 성장하며 사상 첫 시장 규모 7조 원을 돌파했거든요. 더 자세한 내용은 >> 제일기획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새로 나왔어요! NEW POST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2